경주시 청렴 ON AIR, 아침방송으로 청렴문화 확산 노력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9-04
< 청렴에 관한 젊은 세대 직원들의 생각과 경험 등 전해 >

경주시 공무원들이 경북음악창작소 스튜디오에서 ‘청렴 ON AIR 아침방송’ 녹음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는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해 ‘청렴 ON AIR 아침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청렴 ON AIR 아침방송’은 매주 화·금 오전 업무 전 3~5분 간 청내 방송을 통해 청렴에 관한 직원들의 경험담과 의견을 라디오 사연 형식으로 전파하며 청렴을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캠페인이다

매달 확대간부회의 때마다 진행되는 청렴메시지 전파가 고위직들의 강력한 청렴의지의 공유라면, ‘청렴 On air 아침방송’은 젊은 공무원들이 주축이 돼 방송을 직접 제작하고 공유한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경주시 이를 통해 아래에서부터 시작되는 이른바 ‘바틈업(Bottom Up)’ 방식의 청렴문화 확산실천으로 지속되길 기대하고 있다.

앞서 경주시는 청렴도 최고등급 유지를 위해 간부공무원 청렴교육, 시민감사관 간담회, 반부패 청렴서한문 발송과 전 직원 친절·민원응대 역량강화 교육, 부서별 청렴 실천 홍보문구 공모, 건축직 청렴도 향상 교육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청렴은 함께 실천할수록 더욱 빛이 난다”며, “청렴 아침 방송을 통해 청렴한 생각과 마음을 되돌아보고 직원들 스스로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렴 ON AIR 아침방송’은 경북음악창작소 스튜디오에서 이뤄졌으며, 오는 10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경주시는 종방 이후 추후 만족도 조사를 재방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참가해 지역 답례품 열띤 홍보
이전글
경주시, 건축사협회와 청렴ㆍ소통 간담회 가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