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읍, 안전하고 즐거운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 진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11-02
< 지역청소년 탈선 방지와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사회 환경 조성 >

안전하고 즐거운 등굣길 만들기 캠페인

안강읍(읍장 김종국)에서는 1일 안강중·전자고등학교 등교시간인 오전 7시 50분부터 8시 20분까지 학교정문 및 안강읍 일대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도,시의원, 지역 사회 유관기관 등과 함께 교통안전, 학교폭력·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등교하는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등굣길 조성을 위해 실시했고, 전교직원과 학부모, 유관기관 들이 동참하여 웃으며 인사하기, 하이파이브, 허그하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조성했다.

안강읍은 이번 캠페인에서 지역사회 유관기관인 안강읍파출소, 자율방범대, 청소년지도위원회 등의 연계와 참여를 통해, 지역청소년의 탈선을 방지하고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김현수 학생회장(2학년)은 “오늘 캠페인을 통해 학생다운 단정한 용모와 교복차림으로 등교하게 되었고, 무엇보다 등교시간에 선생님들과 함께 웃으며 소통할 수 있어서 즐거운 등굣길이 되었다.”고 말했다.

강성호 교장은 “앞으로도 학교에서는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고 즐거운 등굣길을 위한 다양한 교내외 행사를 전개하여, 학교폭력과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학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종국 안강읍장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등굣길이 되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내남면과 남원시 주천면 상호교류로 우호증진
이전글
불국동, 공공기관 합동소방훈련으로 대응체계 확립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