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새마을운동 한 해 결실…지도자대회 열려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5-12-22
< 21개 읍‧면‧동 새마을운동 성과 공유…안강읍 새마을회 최우수상 >

19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열린 2025 경주시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읍면동 종합평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안강읍 새마을회를 비롯한 새마을지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박정원)는 지난 19일 화랑마을 기파랑관에서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21개 읍면동 새마을지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경주시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한 해 동안 추진된 경주시 새마을운동 읍‧면‧동별 추진 실적을 종합평가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4대 단체기와 읍‧면‧동 새마을기 입장을 시작으로, 2025년 주요 추진 성과를 담은 영상 상영과 새마을운동 유공자 및 우수 단체에 대한 표창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그간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며 상호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읍‧면‧동 새마을운동 종합평가 결과, 안강읍 새마을회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한 해 동안의 활발한 활동과 지역사회 기여 성과를 인정받았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한 해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해 주신 새마을지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이 지역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벚꽃마라톤 참가 신청 일정 연기…접속자 급증으로 시스템 점검
이전글
작가와 시민이 만나는 열린 미술시장,‘G아트마켓’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