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비전스쿨’ 개강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30
< 이번달 26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8회(매주 토요일)에 걸쳐 진행 >

경주시가 지난 26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비전스쿨’ 강의를 진행중이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지난 26일 경주시청 알천홀에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비전스쿨’을 개강했다.

비전스쿨은 이번달 26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8회(매주 토요일)에 걸쳐 진행된다. 강의 일정에는 우수기관 현장 견학도 포함돼 있어 실용적인 강의가 될 전망이다.

강의에는 △충남아산젠더포럼 윤금이 대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문희영 연구위원 △농림축산식품부 오미란 팀장 △포항시ㆍ구미시 시민참여단원 등이 강사로 나서, 여성친화도시 첫걸음을 준비하는 경주시 시민참여단에게 경험과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교육은 성인지 정책과 여성친화 사업에 대한 시야를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경주시 시민참여단이 여성친화도시 조성의 주축으로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대한 정책평가 및 제안 등의 활약을 펼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21년 독후감 공모 주최
이전글
경주시, 부동산소유권이전등기 ‘특별조치법’ 의 원활한 추진 위한 ‘보증인 안내지도’ 제작·배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