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성료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7-06-05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

경주시 장애인 체육인들의 한마당 축제인 ‘제4회 경주시 장애인 어울림 체육대회’가 3일 경주시장애인체육관 외 종목별 경기장에서 열렸다.

경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최양식 시장)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7개 팀 400여명의 선수 및 임원, 보호자 등이 참여하여 탁구, 배드민턴, 당구, 파크골프, 볼링 등 5개 정식 종목과 시범종목으로 시각장애인 한궁 종목과 학생부 경기로 지적장애인 육상 종목 등 전체 7개 종목에서 열띤 승부를 펼쳤다.

지난 2014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어느덧 4회째가 된 본 대회는 장애인들의 진정한 용기가 무엇인지 보여주고, 장애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인식을 전환시키는데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시는 2007년 장애인체육관 건립, 2014년 장애인체육회 설립 후 각종 장애인체육대회 개최와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 배치 등 장애인들의 체육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체육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과 지원을 넓혀가고 있다.

한편,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 날 종목별 경기장을 찾아 선수들의 경기를 참관하고 격려했으며, “선수들의 강한 의지와 용기에 찬 모습에서 경주의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볼 수 있었다”며, “장애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장애와 비장애를 넘는 어울림의 참뜻을 알아가는 한마당으로 화합과 나눔의 대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소리로 하나되는 힐링축제 경주세계피리축제 만파식적, 9일 개막
이전글
제25회 여왕기 전국여자축구대회, 스포츠명품도시 경주서 개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