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식 가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09-30
< 시의원 3명, 주민대표 10명, 전문가 2명 등 15명 구성 >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위촉장 수여식

- 2021년 9월까지 2년간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복지증진 위한 역할 수행

경주시는 27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경주시 폐기물처리시설 주민지원협의체 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을 갖고 협의체 활동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이번에 위촉된 주민협의체 위원은 시의원 3명, 주민대표 10명, 전문가 2명 등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촉된 위원들은 2019년 10월부터 2021년 9월까지 2년간 폐기물처리시설 주변영향지역 주민복지증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주낙영 시장은 위촉장을 수여한 후 인사말을 통해 “지난 2017년 8월부터 2년간 미 구성된 협의체가 어렵게 구성된 만큼 위원 여러분께서는 시에서 시행하는 각종 사업과 현안들에 대한 효율적인 해결을 위해 많은 도움과 자문을 기대한다”고 하며, “시에서도 주민지원 사업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임을 밝혔다.

또한 위촉식 행사 후 주민지원협의체 월례회에서 제9기 위원장으로는 동방동 지역의 박판조 위원이 선출되어 앞으로 주민지원협의체를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천군동 생활폐기물매립장 내에는 소각장, 재활용선별장, 음식물자원화시설, 웰빙센터, 환경드림파크의 주민복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종합자원회수 시설이 설치되어 있으며, 오늘 11월 준공을 목표로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사업(다목적 캠핑장)을 추진 중에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김동리 선생 문학기념비 제막식 개최
이전글
경주 드론협회 선수단, 제1회 경북지사 배 국제 드론축구대회 맹활약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