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up! 경주, Get up! Korea’, 생명존중콘서트 국민대합창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6-11-21
< 재난 극복 경주시민 격려 및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 회복 >

콘서트 리플릿

경주시 보건소는 한수원의 후원으로 19일 오후 7시 경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사)한국생명존중법연구회(이하 한생연)와 함께 지진과 태풍을 극복하고 생명의 소중함과 가치를 노래할 ‘Get up! 경주, Get up! Korea’ 생명존중콘서트 국민대합창을 개최했다.

‘생명존중콘서트 국민대합창’은 경주시민과 한수원 직원들이 함께 국민대합창 무대에 설 예정으로, 국민대합창단원은 지난 10일까지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남녀노소 구분 없이 네이버카페 ‘Get up Korea’에서 모집했다.

겟업코리아 사업단장 장정우 작가가 기획한 이번 콘서트는 비약적인 경제 성장에도 불구하고 행복지수 순위 세계 68위, OECD 국가 중 12년째 자살률 1위(2014년 통계)라는 우리나라의 아픈 현실을 국민대합창이라는 음악으로 극복하자는 취지와 특히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경주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자긍심과 행복감을 높이고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국민대합창은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Get up ! Korea’와 ‘We are one’ 두 곡으로, 이 곡들은 이웃에 대한 배려와 관심으로 다 함께 하나가 돼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생명존중콘서트’에서는 연극, 강연, 밴드 공연 등도 함께 운영한다.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단막극, 생명존중 전문가 장정우 작가의 강연과 함께 데이브레이크 밴드의 공연도 열려 흥겹고 행복한 가을밤을 선사했다.

‘GET UP KOREA’ UCC 공모전도 진행되어, ‘GET UP KOREA’ UCC 공모 게시판에 지정곡 가운데 한 곡을 개성에 맞게 다양한 형식으로 연주한 양남중학교 전교생과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만든 동영상이 1등의 영예를 안았다.

전점득 보건소장은 “생명은 하나 밖에 없는 소중한 것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렵고 힘든 일은 함께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이다.”고 말했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생명존중콘서트를 계기로 우리의 생명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고 같은 지역에 사는 시민들의 마음이 합쳐지면 행복감이 높아진다는 걸 함께 느끼길 기대한다.”고 행사의 의미를 더 했다.
파일
다음글
희망경주, 함께하는 대한민국, 뮤직뱅크 성료
이전글
황룡사 역사문화관 개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