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시립 칠평도서관 나라사랑의 달 맞이 행사 운영, ‘k-한류’ 및 ‘우리 것’아름다움 알린다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6-02
< 6월 한달간 ‘전통이 있는 일요일’ 체험행사, ‘전시가 있는 도서관’ 전시행사 운영 >

문화행사 홍보 리플렛

- 나라사랑의 달 우리 것의 아름다움과 가치 높이고 주민 독서 동기 유발

경주시립도서관(관장 박용섭) 칠평도서관에서는 6월 나라사랑의 달을 맞아, ‘우리 것’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드높이고 지역주민들의 독서 동기 유발을 위해 다양한 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먼저 ‘전통이 있는 일요일’ 슬로건과 함께 진행되는 체험행사로 △전통공예 챌린지를, ‘전시가 있는 도서관’ 전시행사로 △안강사랑 나라사랑 기획전 △신간도서 미리보기 △반짝반짝 빛나는 행사를 만나볼 수 있다.

△전통공예 챌린지는 전통과 관련된 주제 도서를 읽고 전통 공예를 체험하는 행사로, 13일과 20일, 27일에 1~3탄으로 구성돼 매주 일요일에 만나볼 수 있고 장소는 3층 문화강좌실에서 진행된다.

초등 1~6학년까지 대상으로 인원은 8명씩이며, 신청은 9일(수) 10시부터 마감 시까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또한 전시행사로는 나라사랑의 달을 맞이해 특별 기획한 다양한 전시를 만나볼 수 있는데,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안강사랑 나라사랑 기획展은 안강·강동 관련 도서를 전시해 우리 고장을 책으로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제공한다.

칠평도서관의 상반기 정규 프로그램을 마무리하면서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반짝반짝 빛나는(6.22.~6.30.) 프로그램과 꾸준히 이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책 표지 전시회 △신간도서 미리보기(6.1.~6.30.) 등도 준비돼 시민들을 기다리고 있다.

6월 문화 행사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rary.gyeonju.go.kr)를 참고하면 된다.

박용섭 시립도서관장은 “바야흐로 ‘k-(한류)’의 전성시대로써 세계가 모두 한류에 열광하고 있는 요즘 정작 우리는 익숙함에 길들여져 ‘우리 것’에 대한 아름다움과 가치를 잊고 살고 있다”며, “칠평도서관에서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것’의 아름다움이 다시 한 번 반짝이는 순간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숨은 명소 ‘오릉’, 대나무 숲길 정비로 새 단장
이전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6월 호국의 달 특별이벤트 Ⅱ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