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민방위 사이버교육 기간 연장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11-23
< 12월 11일까지, 사이버교육과 서면교육 병행 >

경주시청

경주시는 8월 17일부터 11월 16일까지 운영되던 ‘2020년 하반기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12월 11일까지 연장 운영하며, 온라인 교육에 미숙한 대원을 위한 서면교육도 함께 연장한다

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1~4년차, 5년차 이상 모두 사이버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상·하반기 사이버교육에 모두 불참한 대원들에게 마지막 교육이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공교육원과 협의해 교육을 연장 운영하게 됐다.

온라인 사이버교육은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 포털에서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검색해 사이트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수강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동원 절차, 민방공 대피요령, 인명구조, 재난대비 행동요령 등 민방위제도과정과 역할실습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사이버교육을 1시간 수강하고 평가점수 70점 이상인 경우 이수처리된다.

서면교육은 민방위 대원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교재을 수령해 과제물(내용요약, 문제풀이 등)을 작성해 12월 1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예병원 안전정책과장은 “교육에 불참하는 대원이 없도록 기간을 연장한 만큼 사이버교육을 반드시 이수해 민방위대원으로서의 의무를 이행해 줄 것을 당부”하며, “민방위 대원들이 지역의 안전 파수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민방위 교육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21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이전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수요문화 프로그램 운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