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 ‘도서관 지혜학교’ 성료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11-27
< 8월19일~11월8일 총 12주간 일정 마쳐, 삶의 지혜 함양하는 기회 돼 >

도서관 지혜학교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8월 19일부터 11월 18일까지 운영한 ‘도서관 지혜학교’를 성공리에 마쳤다.

‘도서관 지혜학교’는 ‘삶을 상상하는 지혜, 통섭하는 지혜’를 주제로 총 12주에 걸쳐 진행돼 각 차시별로 ‘편견과 공감적 상상력’, ‘정의와 공감적 상상력’ 등의 내용으로 문학 및 영상, 이미지를 감상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당초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강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전환되는 상황 속에서도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독서과제 수행과 토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

종강시간에 수강생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어렵게 지혜학교에 참여한 보람을 느끼며, 우리 모두가 자신의 인생이라는 소설의 한 페이지를 채우며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도서관 지혜학교’를 이끈 이지현 주임교수 또한 “도서관 지혜학교의 근본 취지와 경주시립도서관의 지원, 수강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어우러져 매우 보람찬 12주를 보낼 수 있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용섭 경주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지혜학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수강생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20년산 벼 정부보급종 신청접수
이전글
경주시, 2021년 노후슬레이트처리 지원사업 추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