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주행정복지센터, 청사 앞 사계절 아름다운 꽃밭 조성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7-14
< 청사 앞 공유지 200여 평에 가을맞이 코스모스·맨드라미 등 식재 >

직원들과 주민들이 함께 청사 앞 공유지에 꽃을 식재하는 모습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희철)에서 사계절 아름다운 경주를 만들기 위해 청사 앞 꽃밭을 조성하는 등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북경주행정복지센터는 13일 안강리 마을주민 10여명과 직원 20여명이 센터 앞 공유지 200여 평에 가을맞이 코스모스 외 2종의 꽃씨를 뿌리고, 나머지 100여 평에는 맨드라미 등 여름 꽃 4800본을 식재했다.

이들은 우선 지난 5월 식재한 꽃 양귀비와 잡초를 제거한 후 비료를 뿌리고 땅을 고르는 일까지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나섰고, 꽃가꾸기에는 직원과 안강리 마을주민들이 함께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마을가꾸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주민들은 “직원들과 함께 꽃밭을 가꾸면서 초여름 더위를 꽃으로 잊게 하는데 일조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상원 북경주행정복지센터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안강 가꾸기에 힘써준 안강리 마을주민들과 한 달 여간 꽃씨를 뿌리기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꽃을 보며 활기를 되찾는 여유를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월성동,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사업 추진
이전글
경주시 성건동, 유휴지에 꽃 향기 가득한 정원 조성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