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천년나들이’구경 오이소!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6-11-08
< 서울 농협하나로클럽 양제점, 경주 대표 우수 농특산물 서울 나들이 >

천년나들이

경주시가 주최하고 (주)경주신문사가 주관하는 ‘제5회 경주 천년나들이’행사가 12일 서울 농협하나로클럽 양재점(하나로공원)에서 최양식 경주시장, 김석기 국회의원, 엄순섭 시의회 부의장, 백승관 재경향우회장 등 서울 시민과 재경 출향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지난 2012년에 시작해 올해 5회째로 경주 우수 농축수산물과 특산물 등 30여 생산단체가 참여하여 유통과정을 최소화한 직거래 장터와 홍보행사가 펼쳐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경주시 홍보관 운영, 농산물공동브랜드인 ‘이사금’, 축산물 ‘경주천년한우’, 수산물 ‘해파랑’, 10대 장수식물 ‘천년만년’ 등 경주를 대표하는 농수산 및 특산물 브랜드를 전시․홍보․판매하며, 서울 소비자들에게 경주 친환경 농특산물의 우수성 홍보와 지역농가에서 생산한 청정 특산품의 판로개척 확대 등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는 경주 농특산물과 가공식품 무료시식 등 홍보행사를 시작으로 다트게임, 제기차기, 대형 윷놀이, 천년만년 떡메치기, 축하공연, 반짝 세일 및 1+1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소비자와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축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출향인과 서울시민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곤달비, 버섯 등 경주의 대표 신선 농산물을 이용한 10m 대형 김밥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체험의 즐거움과 경주의 맛을 만끽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경주를 대표하는 농산물의 홍보뿐만 아니라, 지진과 태풍 이후 더욱 안전한 경주, 가을 단풍을 가득 품은 천년고도 경주홍보를 통해 침체된 지역 관광경기 회복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서, 인류와 환경의 평화공존, 월드그린에너지포럼 개회
이전글
최정상 아이돌 한류스타 경주 총집합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