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1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 발간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2-23
< 2021 지방세 관계법 주요 개정 내용, 기업이 알아야 할 지방세 제도 등 다양한 정보 담아 >

안내 책자 표지

경주시가 기업체를 상대로 올해 달라진 지방세 제도를 안내하기 위해 ‘2021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안내책자는 경주시 상공회의소 및 지역 내 성실납세법인 등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책자에는 지방세 일람표, 2021 지방세 관계법 주요 개정 내용, 기업이 알아야 할 지방세 제도, 기업에 대한 감면제도, 편리한 지방세 납부방법 등이 실려 있다.

특히 지방세 구제제도와 수정신고·경정청구 등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제도를 소개하고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지방세 안내책자 발간으로 기업이 알아야 할 지방세 정보를 충분히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기업하기 좋은 경주시의 이미지가 더 높아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는 2020년 기업 경제활동 친화성 개선도 1위에 선정되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세정 분야에서도 변경된 지방세법과 기업 투자를 위한 다양한 시책 등을 알려 납세 편의를 제공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 저소득층 주건환경 개선 나서
이전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경주국민체육센터 22일부터 재개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