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음축제 성료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09-30
< 1971년 설립, 제수음식 비롯해 문어와 한식뷔페 등 먹거리 풍성 >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음축제

- 전통시장에서 정을 느껴요. 즐기고 화합하고 맛과 멋을 한자리에

경주시에서는 29일 성동시장 주차장 특설무대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전통시장의 맛과 멋을 느끼고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제9회 성동시장 경주시민 한마음 축제’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성동시장상인회 주관으로 열린 한마음 축제 개막행사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윤병길 시의장, 관내 기관단체장과 시민, 관광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축제는 성동시장 난타팀의 공연으로 시작해 성동시장만의 특색 있는 각종 먹거리 장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늦게까지 축제를 즐기려는 시민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1971년 설립된 성동시장은 시가지 중심에 위치하며, 폐백 및 제수 음식과 우엉김밥 등 먹거리로 유명하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농축수산물을 손쉽게 구입 할 수 있는 정이 가득한 전통시장이다

박기섭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을 믿고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성동시장만의 특색 있는 좋은 제품과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한마음 축제를 통해 성동시장만의 풍성한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로 전통시장의 참 모습을 보여줌은 물론 사람 사는 냄새가 나는 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새마을문고경주시지부 ‘가족독서퀴즈대회’ 개최
이전글
경주시보건소, 직장인∙대학생 멘토링 ‘토닥토닥 함께 걸어요~’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