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기 (사)대한노인회경주시지회 부설 노인대학 졸업식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19-12-11

노인대학 졸업식

경주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지회장 최임석) 부설 노인대학(학장 윤정수)이 주관하는 제37기 노인대학 졸업식이 10일 대한뷔페에서 졸업생 150명과 노인회 임원 및 내빈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지난 1982년 4월 17일 월성초등학교 한 교실에서 설립되어 올해로 37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고령화 시대에 노년기를 맞이한 어르신들이 각종 교육의 기회와 모임을 통해 변해가는 사회에 적응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올해로 총 4,502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지난 3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10개월 동안 지역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오전 및 오후반으로 나누어 2시간씩 윤정수 학장을 비롯한 지역명사를 초청해 노인지도자의 역할, 교양 및 정서교육, 건강관리, 레크리에이션, 취미생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영석 경주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과 노력에 존경의 뜻을 표하며 10개월 동안 노인대학 수료과정을 수료하시고 영광스러운 졸업을 하시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노인대학에서의 배움을 바탕으로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한 노후생활을 영위하시길 기원하며 지역사회 발전의 길잡이가 되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상북도 옥외광고협회 경주시지부, 희망2020 나눔캠페인 성금 전달
이전글
한국낙농육우협회 경주시지부 따뜻한 이웃 사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