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자력연구원, 코로나19 기부 동참, 경주시 방역활동 응원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0-03-05
< 방역인력에 면역증강 및 감염방지용 헤모힘, 프로폴리스 200박스 기증 >

헤모힘, 프로폴리스 200박스 기증

코로나19 확산 사태에 지역사회 감염 예방과 극복을 지원하기 위한 온정의 손길이이어지고 있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은 4일 코로나19 사태의 최전방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예방과 확산방지로 연일 비상근무 중인 경주시 방역요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700만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헤모힘 300개, 프로폴리스 100개)을 보내왔다.

해당물품은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소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주)’와 ‘서울프로폴리스(주)’의 개발제품으로, 연구원 우수 연구 성과를 성공적으로 사업화시킨 대표 사례이다.
* 헤모힘 : 당귀추출물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면역력 강화에 주요 효과
* 프로폴리스 : 꿀벌이 생산하는 항생물질로 면역력 강화 효과, 항산화 작용 우수

한국원자력연구원은 현재 대전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난 11월에 국책사업으로 확정한 바 있는 혁신원자력연구단지를 동경주 일원에 조성하기 위해 경북도, 경주시와 공동으로 추진 중에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한국원자력연구원의 온정이 오랜 기간 감염 예방 업무로 지쳐 있는 업무담당자들과 조속한 코로나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기부 물품은 코로나 검진과 감염 예방을 위해 최전선에서 고생하는 보건 방역 업무인력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한편 원자력연구원은 지난 설 명절에도 1,000여만원 상당의 양남 하서3리 마을기업(대표 박명수)의 특산품(참기름 세트)을 선물용으로 구입해 마을기업 활성화와 특산품 홍보를 지원한 바 있다.
파일
다음글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코로나19 극복 동참
이전글
경주중부교회 코로나19 극복위한 나눔에 동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