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 탄소중립 실천 동참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4-04
< 회원 1700여명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키로 >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가 지난달 24일 경주시 화랑마을에서 2022년 정기총회 및 탄소중립실천 서약식을 진행중이다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는 지난달 24일 경주시 화랑마을에서 2022년 정기총회 및 탄소중립실천 서약식을 진행했다.

연합회는 이날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가 중점사업으로 추진중인 탄소중립 프로그램에 참가한다는 서약식을 열고 1700여명 회원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회원들은 일상 속에서 ▶대중교통 이용 ▶출·퇴근시 걷거나 자전거 타기 ▶잔반 남기지 않기 ▶장바구니 이용하기 등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또 자원봉사센터가 운영하는 줍깅챌린지, 탄소중립실천가 양성교육 등 다양한 탄소중립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줍깅챌린지는 걷거나 뛰면서 쓰레기도 줍는 활동으로 4월 한달간 황리단길, 버스터미널 등지서 실시된다. 참가하려면 센터(054-771-1388)에 문의하면 된다.

최상춘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장은 “지구의 미래를 위해 탄소중립실천은 반드시 이뤄져야 할 과제로 적극적인 실천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는 지역사회를 위해 각종 캠페인 진행, 재난재해 피해복구지원, 지역행사·축제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22 친절한 경자씨 리더 워크숍 개최
이전글
경주시,‘원예작물 봄서리 피해 방지기술’보급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