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경북도 자원봉사 우수시군 평가서 ‘대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11-20
< ‘2023년 경북 자원봉사대회’ 17일 청도서 열린 가운데 수상 >

지난 17일 청도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된  ‘2023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경주시가 자원봉사 우수시·군 대상을 수상한 후 경주시 공무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주낙영 시장 “자원봉사자들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강조

경주시가 ‘2023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19일 밝혔다.
경상북도 자원봉사대회는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경북도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 대회는 청도국민체육센터에서 지난 17일 열렸다.

경북도가 주관하는 자원봉사 시군 평가는 자원봉사 참여 및 자원봉사 활성화 우수시책, 추진실적 등 평가지표에 따라 종합적으로 이뤄진다.

경주시는 우수시책 사례로 제출한 신규사업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규사업으로는 △사회적 문제 해결 △지역특성 반영 △대학생 협업 프로그램 등 자원봉사의 일상화를 주제로 자원봉사의 질적·양적 향상을 꾀하는 경주만의 독창적인 사업이다.

이날 우수시군 대상 외에도 경주집수리봉사회 최성대 회원과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재윤 과장이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재윤 과장은 “코로나19 이후 자원봉사활동이 많이 위축됐지만, 경주시의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들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활동한 결과 큰 상을 받게 됐다”며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으로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드는데 작은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아낌없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준 마음 따뜻한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 “경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안전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건천시장 공영주차장 조성,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차난 해소에 기여
이전글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서명운동 100만명 돌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