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청 직원일동,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 모금액 4,859만원 전달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1-02-18
< 2.3.~2.15. 캠페인,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859만8,510원 모금액 전달 >

기부금 전달식을 마치고 함께 기념촬영

- 주낙영 시장 1월 급여 전액 기부 등 1,700여명 공직자 나눔의 물결에 동참
-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 등 돕고 지역사회 전반 기부문화 확산 기대

경주시에서는 18일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을 실시하여 모은 4,859만8,510원의 기부금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전우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김호진 부시장,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김종원 모금사업팀장, 최대락 경주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장, 한진억 시민행정국장이 참석했다.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은 화합과 희생정신을 발휘해 온 경북의 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실시하는 운동으로, 경북형 민생살리기 종합대책의 일환이다.

경주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기업 및 소상공인 등 어려움이 가중되자 솔선수범하여 이웃사랑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 전반으로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3일부터 설 명절 직후인 15일까지 13일간 경주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모금캠페인을 실시한 결과 총4,859만 8,510원의 금액을 모았다.

이번 모금 캠페인에는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김호진 부시장과 1,700여명의 경주시 공직자가 나눔의 물결에 동참했으며, 특히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달 올해 첫 월급인 1월 급여를 전액 기부하는 등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섰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경주시 공직자들의 따뜻한 나눔과 배려로 많은 모금액이 모이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코로나19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쓰여 모두가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기를 바란다.”라고 뜻을 밝혔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21년 맞춤형 기업지원 핸드북 제작
이전글
경주시자원봉사단체연합회, 미래 경주 인재육성 위한 장학기금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