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주새마을금고, 감포읍에 온누리상품권 180만원 기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1-31

지난 30일 동경주새마을금고에서 감포읍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좀도리 운동으로 마련한 온누리상품권 180만원을 기탁했다.

동경주새마을금고(이사장 임병식)는 지난 30일 감포읍 행정복지센터(읍장 김민대)를 방문해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온누리상품권 180만원을 기탁했다.

‘사랑의 좀도리 운동’은 새마을금고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으로 식량이 부족하던 시절 끼니마다 조금씩 쌀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도왔던 십시일반의 정신을 오늘날에 되살려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기부활동이다.

동경주새마을금고 회원과 임직원들은 설립 당시부터 지금까지 매년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후원해오고 있다.

특히 앞서 2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전달하는 등 지역사랑과 나눔문화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전달된 온누리상품권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 9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임병식 이사장은 “좀도리 운동에 참여해 주시는 새마을금고 회원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민대 감포읍장은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은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한국가체연구소‘함께모아 행복금고’성금 100만원 기탁
이전글
경주시 산내면 체육회, 제21대 회장 및 감사 이·취임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