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6-20

지난 14일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거취약계층 3세대에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수리수리마수리’ 사업을 추진했다.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촘촘복지단(공공위원장 서정보, 민간위원장 장용득)’은 지난 14일 주거취약계층 3세대를 대상으로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수리수리마수리」 사업을 실시했다.

대상자들은 고령의 어르신과 장애인 세대로 주택노후로 인해 도배지에 곰팡이가 피고 싱크대가 내려앉는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주거환경 개선이 어려운 세대를 선정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대상가구를 직접 방문해 집안 정리정돈을 도우며 어려움이 없는지 살폈으며, 특히 각 가정에서 사용은 가능하나 보관만 해오던 주방용품 및 생활용품 등을 모아 주거취약계층 세대에 전달하는 등 의미 있는 나눔활동을 펼쳤다.

장용득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주거취약계층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건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미향 북경주행정복지센터 민원복지과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지역주민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늘 앞장서서 활동하시는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다양한 복지대상자들이 소외되지 않고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수리수리마수리」 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시행돼 주거상태가 열악한 취약계층 세대에 집수리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파일
다음글
대한적십자사 성건봉사회, 빨래하기 좋은데이!
이전글
신명가구, 건천읍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쌀 기탁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