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예방 위한 창업특강’ 개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6-13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12일 경주시여성행복드림센터 2층 스터디룸에서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창업특강을 진행한 후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지난 12일 경주시여성행복드림센터 2층 스터디룸에서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창업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창창한 그녀의 엣지있는 선택’이라는 부제로 새일센터 프로그램을 수료한 창업예정자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선택 변리사가 특강 강사로 나서 △창업에 필요한 지식재산 △경영전략, 특허 맵 △기술시장 성장단계 파악 △지식재산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 △지식재산을 통한 수익 창출방안 등을 다뤘다.

또 강의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예비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창업 컨설팅까지 제공했다.

이성환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이번 창업특강을 통해 ‘실질적 창업으로 연계돼 지역에서 여성 CEO가 많이 배출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취·창업에 필요한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직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일경험지원, 취업 후 사후관리 등의 종합적인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보건소, 아동통합 건강교육 활성화 간담회 가져
이전글
경주시, 우기 대비 안전점검 실시... 오는 21일까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