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중앙로타리클럽, 필리핀 세부웨스트로타리클럽 기부로 나눔과 포용 실천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6-20
< 취약계층 위해 후원물품 전달 >

지난 19일 후원물품 전달을 위해 경주중앙로타리클럽과 세부웨스트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용강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경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김용현)에서 지난 19일 용강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손기복)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생필품 키트와 선풍기(20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이번 후원물품은 국제로타리 3630지구 경주중앙로타리클럽의 자매결연 단체인 필리핀 세부웨스트로타리클럽(회장 벤유, 국제로타리 3860지구)의 지원금으로 마련됐다.

경주중앙로타리클럽과 필리핀 세부웨스트로타리클럽은 지난 2012년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교류해오면서 친목과 유대를 다져오고 있다.

경주중앙로타리클럽은 지난 몇 년간 필리핀의 초등학교에 컴퓨터와 급수시설을 지원했고, 심장병 어린이 23명의 수술비도 지원하는 등 형제와 같은 돈독함을 유지해오고 있다.

김용한 경주중앙로타리클럽 회장은 “장기간 지속되는 경기불황과 때이른 폭염으로 더욱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손기복 용강동장은 “나눔을 베풀어 주신 경주중앙로타리클럽과 필리핀 세부웨스트로타리클럽의 회원분들에게 큰 감사와 더불어 지역주민 모두가 큰 사고 없이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기탁된 생필품 키트와 선풍기는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파일
다음글
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정기회 개최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전글
2024년 양남면 경로잔치 성료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많이본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