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한파󰋯강풍에 선제적 대처로 피해 최소화

작성자
공보팀
등록일
2023-01-26
< 23일부터 비상근무 실시, SNS 재난문자 발송 등 신속한 초등대응으로 안전사고 없어 >

충효동 상가옥상 광고물 탈락 정비.jpg

경주시는 설 연휴 중 올 겨울 최강 한파와 강풍에 선제적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했다.

시는 한파ㆍ강풍주의보 발효에 따라 22일 오후 9시부터 재난상황실 비상근무 실시를 시작으로 입간판, 비닐하우스 등 취약시설물 결박, 계량기 동파 보온유지, 낙상사고 유의, 어르신 외부출입 자제 등 SNS 재난문자 발송 및 마을앰프 방송 등 분주하게 움직였다.

특히 주낙영 시장은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23일 각 부서 및 읍면동 재난대응 긴급 비상근무를 발령하고 직접 현장을 순찰하는 등 시민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456호에 안부전화를 하고 경주시자율방재단 합동 낙하물 사고 예방, 수도시설 동파 긴급 복구반 운영, 한파 대응 시민행동요령 발송, 기상상황 실시간 모니터링 등 한파와 강풍 대비 상황관리에 철저를 기했다.

또한 강풍으로 인해 도로 교통시설물 파손 조치(15건), 가로수 넘어짐 조치(2건), 현수막ㆍ옥상 광고물 정비(70건), 아파트 공사현장 위험간판 및 도로 적치물 정비(20건), 경로당 동파 예방 사전예찰(21건) 등 자체 또는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협업하여 신속한 조치로 인명사고 등 공식적인 사건사고 접수는 없었다.
아울러 25일 정상근무에 돌입하면서 이른 시간부터 정비가 필요한 취약지 순찰 등 현장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설 연휴 중 강한 한파와 강풍에 고령의 어르신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였고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여러 가지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확고히 하고 각종 재난에 선제적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 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를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올해부터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 확인하세요
이전글
경주시, 상반기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