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도서관, 전국 독후감 공모전 4개 부문, 44명 수상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3-09-25
< 총 286편 접수, 44명에게 수상 >

경주시 전국 독후감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23일 경주시립도서관에서 개최됐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지난 23일 시립도서관 1층 회의실에서 ‘제1회 경주시 전국 독후감 공모 시상식’을 진행했다.

대상 시상은 지난 9일 경주시립도서관 70주년 및 책인 축제 중에 먼저 시행됐으며, 지난 23일에는 최우수상,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상장과 상금을 전달했다.

심사 결과 △초등학교 저학년부 이하민(창원) △초등학교 고학년부 고유민(제주) △ 청년부 한지원(광주광역시) △일반부 김상문(광주광역시)가 각각 대상으로 선정했다.

도서관은 초등 저‧고학년부, 청소년부, 일반부로 나눠 독후감을 모집해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등 총 44명에게 상을 수여했다.

앞서 올해 경주시 전국 독후감 공모 작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독후감 응모 편수는 초등 저‧고학년부, 청소년부, 일반부 총 286편으로 경주 시민만을 대상으로 응모작을 모집했을 때보다 세 배 가량 많은 작품들이 접수됐다.

독후감 공모의 심사위원은 “전반적으로 독후감 응모작의 수준이 매우 높았고, 입상작에는 포함되지 못했지만 매우 우수한 작품들이 많았기에 이번 대회가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고 평했다.

최자숙 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독서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책 읽는 문화도시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문별 수상 작품은 대상 심사평과 함께 경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청소년안전망 제3차 청소년복지실무회의 개최
다음글
경주시, 10월부터 탑동 중블럭 급수구역에 노후 상수관망 교체 공사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