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동학교육수련원, 다양한 교육ㆍ수련공간으로 인기몰이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5-07
< 지난해 7월 정식 개관 이후 이용객 9천여 명 돌파 >

동학교육수련원 전경

- 쾌적한 최신식 시설, 동학퀴즈 골든벨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제공

경주 동학교육수련원이 다양한 교육·수련 활동 공간을 두루 갖춘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7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정식 개관 이후 지난달까지 각종 학교, 기업, 교육단체 등에서 총 8779명이 수련원 시설을 이용했다.

동학교육수련원은 동학 발상지인 경주에서 근대사상의 뿌리인 동학을 재조명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수련 활동을 지원하는 교육 연수시설이다.

이곳은 80석 대강의실과 30석 중강의실을 비롯해 대관 및 교육수련을 이용하는 단체에 한해 64명을 수용할 수 있는 객실을 갖추고 있다.

야외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 구장과 야외무대 광장이 마련돼 있다.

또 20명 이상 단체 이용객 대상으로는 10종의 교육수련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용담정과 수운기념관을 해설과 함께 둘러보는 동학순례체험부터 재미와 지식을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동학퀴즈 골든벨까지 다양한 종류의 체험 활동을 제공한다.

수운 최제우 선생의 일생과 동학의 흐름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수운기념관은 일반 방문객들도 상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동학교육수련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화랑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약은 화랑마을 동학홍보팀(054-760-250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영숙 화랑마을 촌장은 “동학교육수련원은 객실과 강의실을 비롯해 다양한 최신 시설과 쾌적한 자연환경이 장점인 곳으로 정식 운영 10개월 만에 이용객 9천여 명을 돌파했다.”라며 “앞으로도 만족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니 많은 이용과 관심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립도서관, 동국대와 함께하는 도서관 미술산책 성료
이전글
경주시, 글로벌 퍼레이드 참가자 22일까지 모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문화/축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