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착한가격업소 이용에 적극 동참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2-19
< 시 전체 부서별로 월 1회 이상 착한가격업소 소비하는 날로 지정‧운영 >

2. 경주시, 착한가격업소 이용에 적극 동참.jpg

- 소비자들이 1만 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 시 1회당 2,000원 할인혜택 제공

경주시가 서민 경제 부담완화와 물가안정 분위기 확산을 위해 착한가격업소 이용에 적극 나선다.

시는 올 11월까지 전체 부서별로 월 1회 이상 ‘착한가격업소 착한 소비하는 날’로 지정해 운영한다.

직원들은 월 1회 이상 자율적으로 점심식사, 회식 등을 활용해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면서 업체를 홍보하고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란 요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 사업에 대해 저렴한 가격, 깔끔한 위생, 품질상태 등 일정기준을 충족하면 심사를 통해 선정하는 제도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되면 △희망물품 혜택 △쓰레기봉투 등 소모품 지원 △상수도요금 감면(월 최대 30톤) △착한가격업소 인증 액정화면표찰 제작, 방역소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소비자들은 국내 9개 신용카드(신한,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를 착한가격 업소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1회당 2,000원 할인 혜택을 볼 수 있다.

경주시는 올해도 착한가격 업소를 발굴하고 홍보에도 적극 앞장 설 예정이다.

한편 현재 경주 착한가격 업소는 외식업 22곳, 미용업 4곳, 목욕업 3곳, 세탁업 1곳 등 총 30곳이 지정됐으며, 업소현황은 경주시청 누리집(경주소식/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낙영 시장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이용에 시민들도 적극 동참해 물가 안정과 서민경제 활성화에 힘을 보태 달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효현동 일대 공공하수도 확대 보급한다
이전글
경주시,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 줄이고 악취도 방지하는 처리기 도입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