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올해 신규채용 계획 있나요?… 기업 인력수요 사전 조사 진행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2-26
< 3월 6일까지 220여곳 기업체 대상으로 실시 >

지난해 10월 천북면복지회관에서 권역별 찾아가는 일(JOB) 잡(JOB)는 데이(DAY)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 조사결과 바탕으로 채용박람회 등 행사로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치 해소

경주시가 지역 기업체의 원활한 인력 수급과 맞춤형 우수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 인력수요 사전 조사를 3월 6일까지 실시한다.

경주시취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수요조사는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20여 곳 기업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조사 항목은 사업체 현황, 신규인력 채용계획 및 교육훈련, 기업 고용현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조사는 신중년인 45세 이상 인력채용 여부, 외국인 근로자 채용 의사, 기업의 신규 채용 애로사항에 대해 중점을 두고 이뤄진다.

조사는 이메일, 팩스,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펼쳐진다.

시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채용박람회, JOP Fair, 구인·구직 만남의 날 등의 행사를 통해 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치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양질의 일자리 확보와 많은 인력 채용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 위덕대,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선정 쾌거
이전글
'인체 유해' 슬레이트 철거…경주시, 올해 364동 처리 지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생활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