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년감성상점-라한호텔 상품 입점 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5-01
< 지난달 30일 라한셀렉트 경주서 협약 맺고 청년 예술가 지원키로 >

경주시 청년감성상점과 라한호텔이 지난달 30일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상품입점 협약을 맺고 지역 청년 예술가 및 창업자들 판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경주시 청년감성상점과 라한호텔이 상품입점 협약을 맺고 지역 청년 예술가 및 창업자들 판로 지원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달 30일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열린 이번 협약은 로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상품 입점 협약으로 청년 작가들의 디자인 상품 홍보와 청년감성상점 브랜드화 구축은 물론, 상품 판매 판로 개척으로 청년 작가들의 경제적 안정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리단길생활문화센터 내 자리를 마련해 2021년 7월 개소한 청년감성상점은 청년 작가들의 예술 활동 지원과 작품을 판매하는 공간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청년감성상점의 라한호텔 상품 입점을 계기로 더욱더 많은 로컬 청년 예술가들이 발굴되고, 다방면으로 판로 개척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청년 예술가 발굴과 육성,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매년 경주에 주소를 둔 19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청년감성상점 상품 입점 공모전’을 시행하고 있다.

출품된 작품 중 △상품(양산)화 가능성 △가격 △디자인 △지역성 등이 우수한 상품을 선정해 1년간 청년감성상점에서 전시·판매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트리티케일 품종육종 1차 연도 상황 점검
이전글
경주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교육 가져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포토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