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내년 국비예산 확보에 온힘을 쏟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6-07
< 올해보다 1,126억 늘어나 10,040여억원 확보 목표 >

2013년_국가투자예산확보_추진상황_보고회.JPG

경주시는 7일 영상회의실에서 2013년도 국비지원 예산확보를 위해 최양식시장 주재로 『국가투자예산 확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 국비 확보 추진상황 점검 및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등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경주시의 내년도 국가투자사업 목표액은 국가직접시행사업을 포함한 2012년 확보액 8,914억원 보다 1,126억원(12.6%증가)이 증가한 1조 40억원을 목표로 삼고 있다.

경주시는 이날 보고회에서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경상북도, 중앙 부처 활동 상황을 점검하고, 부처 미검토 사업인 쟁점사업에 대해서는 국회의원과 각 부처별 출향공무원 등을 통해 수시로 사업을 설명하고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을 강구하였다.

이날, 최양식 시장은 국가예산 확보가 지역발전의 관건이므로,정부시책에 부합되는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간부공무원이 적극적, 지속적으로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국가예산을 최대한 확보하는데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특히, 6월 중순경 지식경제부등 4개 부처의 장,차관은 물론 실무자를 최양식 시장이 직접 방문해 내년도 중요사업에 대한 사업의 타당성과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면서 예산지원을 건의하기로 했다.
파일
다음글
‘제 5회 경주시민의 날’ 봉황대 특설무대에서 시민들과 화합한마당 행사 개최
이전글
제57회 현충일 추념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