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세계금연의 날 기념행사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6-01
< (주제 : 담배업계의 금연정책 방해활동) >

0531-금연의날_피켓.jpg

“경주시 보건소 금연클리닉, 주민건강지원센터 이전”
“이제는 운동, 영양관리도 함께 받아요.”

경주시 보건소는 5월 31일(목) 10:00~13:00 경주역 광장에서 금연 담당자, 간호학과 학생, 봉사자등 20여명이 제 25회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캠페인 행사를 가졌다.

경주역 광장에 모인 사람들에게 흡연의 심각성과 간접흡연의 피해를 알리기 위하여 홍보지를 전달하고, 위덕대학외 2개 대학 간호학과 학생들과 함께 주변 시장을 돌면서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세계보건기구(WHO)는 흡연의 심각한 피해를 알리고 효과적인 금연 정책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5월 31일을 세계 금연의 날로 지정하였으며, 올해 세계 금연의 날 주제는 “담배업계의 금연정책 방해활동(Tabacco Industry Interference)”으로 사업을 점점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하여 금연 분위기 확산과 흡연 예방으로부터 비 흡연자의 건강과 권리를 보호함으로써, 흡연으로 인한 유병률 감소 및 사망률 감소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경주시 보건소는 2012. 6월부터 주민건강지원센터 개소와 함께 금연 및 이동클리닉사업을 주민건강지원센터로 업무를 이관하여 상담을 실시한다.
경주시의 금연사업은 보건소 내 금연클리닉을 새로 건립된 주민건강지원센터 내 금연클리닉으로 이전하여, 6월부터는 효과적인 전문 건강상담(운동, 영양, 비만 등)과 함께 금연상담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진다.

금연클리닉 등록환자들에게는 1:1상담이 제공되는데, 초회상담에서는 금연의지를 다지는 서약을 하고, 일산화탄소 측정, 금연보조제(패치, 껌) 등을 필요시 제공하면서 금연을 보다 손쉽게 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병행 실시된다.

앞으로 ONE - STOP 서비스로 통합상담을 실시하며 금단증상이 나타나는 대상자들에게 운동요법 및 식이요법을 함께 실시함으로 금연 성공률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리라 생각된다.
파일
다음글
2012년 조울병의 날 행사
이전글
성동공설시장 명예학장(최양식 경주시장) “상인대학” 특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