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브랜드콜택시 공식 출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4-30
< 명품택시 이제는 골라 타세요! >

신라콜1.jpg

법인택시가 신라콜(746-5000]로, 개인택시가 첨성대(746-3000)로 정식 운영

안전, 신속, 친절한 선진택시문화 정착을 위하여 최신 네비게이션과 카드결제기, 영수증 발급기 등 최첨단 장비를 갖추고 이용손님에게 문자메세지로 배차정보를 제공하여 호출식으로 운행하는‘브랜드콜택시’가 5월 공식 출범하였다.

3월부터 2달간의 시범운행을 거쳐 법인택시가 신라콜(746-5000]로, 개인택시가 첨성대(746-3000)로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경주시의 브랜드 택시 운영 목표는 ▲깨끗하고 친절하며, 안전한 콜택시 운영과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한 이용객 증대로 운전자의 안정적 생활도모 및 업계 경영개선 도모 ▲배회식 운행에서 호출식으로 전환해 원활한 교통흐름과 대기오염 개선 기여 등에 중점을 두고 언제 어디서나 호출시마다 최단시간에 탑승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 택시에는 네비게이션(GPS 시스템)과 교통카드(선불) 및 신용카드(후불) 결제기, 영수증 발급기 등의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경주시에 걸맞는 디자인의 갓등과 브랜드 띠 그리고 깔끔한 제복을 착용하여 보다 친절히 승객을 모시도록 했다.

브랜드 택시 운영은 운영위원회가 주체가 돼 운영하며 벌점 제도를 도입해 콜 취소가 많거나 고객 불만이 많은 운전자를 퇴출시키는 ‘삼진아웃제’등을 시행하고 운전자에 대한 정기 소양교육 강화로 친절도를 향상 시켜나갈 계획이다.

신라콜과 첨성대콜은 선의의 경쟁으로 시민이 골라탈 수 있는 선택의 기회까지 제공하여 명품택시로 거듭나기 위해 결의를 다지고 있다.
파일
다음글
비산먼지발생사업장 특별 지도·점검
이전글
FTA 대응 친환경·안전 축산물 생산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