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 우수 제품 발굴”···경주시, 온라인 플랫폼 판로지원 본격화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4-11
< 판로 어려움 겪는 소상공인·중소기업 위해 온라인 플랫폼 교육, 제품 개발, 온라인 플랫폼 지원 >

경주시청 전경

- 주낙영 시장 “지역 상품을 전국 소비자와 연결하는 온라인 셀러와 로컬브랜드 양성에 힘쓸 것”

경주시가 지역 기업의 우수제품 판로 확대를 위한 ‘경주 우수제품 온라인 플랫폼 판로지원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온라인 진출역량 강화와 온라인 채널별 입점 지원 등을 통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제품 판로 개척이 핵심 골자다.

먼저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30개사 대상으로 온라인 이커머스 교육에 나선다.

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며, 1회당 2시간씩 이커머스 플랫폼 이해 및 운영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이 실시된다.

이어 온라인 플랫폼 우수제품 개발을 지원에 나선다.

이커머스 플랫폼 공동 제품개발을 위해 기업 한 곳당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경주시는 보다 효율적인 지원을 위해 지역 소상공인 5명만 선정한다.

이달 중으로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업체 선정은 다음달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에게 온라인 쇼핑몰 입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온라인 쇼핑몰 특별기회전도 개최한다.

지역 소상공인·중소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채널별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과 상세페이지 제작,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라이브커머스, 페이지 노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역 우수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우수상품 개발을 진행하게 되어서 매우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시는 우수한 품질의 경쟁력 있는 지역 상품을 전국 소비자들과 연결하는 기업가형 온라인 셀러와 로컬브랜드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안강읍에 88억 들여 251가구 공공하수도 보급 추진
이전글
주낙영 경주시장, 차별화된 관광󰋯가로환경 명품도시 구축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