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12년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8-09
< 2012을지연습 16개 유관기관과 단체 800여명이 참가 >

을지연습_준비_상황보고회.jpg

경주시는 8월 9일(목) 오전 10시 경주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하여 100여명의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오는 8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육군 7516 부대를 비롯한 경찰서, 소방서등 16개 유관기관과 단체에서 800여명이 참가하여 2012을지연습을 실시한다.

을지연습은 국지도발이나 전쟁 등 상황을 가상으로 만들어 전시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공무원 등 관계자들이 ‘어디에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 절차를 연습하는 훈련이다.

올해로 45회째를 맞이하는 을지연습은 전시 등 국가위기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으로 국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우리 안보를 지켜나가기 위하여 전시 정부기능유지연습을 비롯한 군사작전 지원연습, 국민생활안정연습, 사이버테러 대응연습 등 다양한 연습과 훈련을 실시한다.

시는 이번 을지연습 기간동안 실효성있는 연습으로 국지도발을 비롯한 위기상황을 대비한 대응 매뉴얼을 작성·검증하고 통합방위지원본부를 운영 민관군 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을지연습을 통하여 국민들의 안보의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학생, 시민들의 훈련참관을 실시하고 안보사진 전시회를 비롯하여 서바이벌 체험장, 북한침투장비 및 물자 전시회, 그때 그시절 생활용품전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날 2012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에서 “최근 급변하는 안보환경에 따라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전쟁과 재난에 대비하는 능력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계기로 삼아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경주시 관계자는 “을지연습의 목적은 전쟁이전 국지도발을 비롯한 다양한 위기상황에 대비한 전시전환절차 연습으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에 있는 만큼 철저한 준비로 민관군 합동의 총력대비태세를 갖춰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일
다음글
페낭시장(말레이시아) 경주 방문, 경주시장과 면담 가져
이전글
제7회 닛코 삼나무가로수길 마라톤 대회 참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