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 대회』업무 협약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3-21
< 완벽한 준비와 운영으로 성공적인 대회 개최 >

3D2Z8089.JPG

세계 태권도인 1,800여명이 참가하는 『경주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태권도의 발상지이자 화랑도의 정기가 살아 숨쉬는 천년고도 경주에서 경주시와 대한태권도협회(협회장 홍준표)가 3.21(수) 11시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경주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 대회 유치배경을 보면 『2011경주WTF세계태권도 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 기념으로 경주시가 금년 1월 대한태권도협회에 권위있는 태권도대회 유치를 건의함으로써 성사되었고, 이 날 격년제로 3회 개최 후 영구 개최를 재협의 한다는 내용의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 본격적인 대회준비에 들어가게 된다.

『경주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 대회』는 47개국 선수 및 임원 등 1,800여명이 참가하여 5일동안 열전을 펼치는 세계적인 행사로써, 태권도 종주국이라는 한국의 특수성으로 인하여 전세계 태권도인들의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태권도 종주국 대한민국의 경주에서 개최함으로써 대회위상을 높임은 물론 태권도 발상지로 알려진 경주의 역사·문화를 함께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을 통해 대회조직위원회구성 등 완벽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만전의 준비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민원상담 콜센터”운영 위원회 개최
이전글
경주시, 지방세 징수 높은 성과 거양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