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2012. 3. 21(수) 오전 10시 30분 부시장실에서 “경주시 민원상담 콜센터” 운영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시민대표로 시의회에서 추천한 이 종근 시의원을 비롯한 콜센터 업무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있는 민간전문가, 콜센터 업무담당 국장·과장을 포함한 시소속 5급이상 공무원으로 구성된 콜센터 운영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한 10인 이상 15인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하였으며, 21일 첫 회의를 개최하였다.
위원의 임기는 2012. 3. 21부터 1년으로 연임 가능하며, 콜센터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및 콜센터 운영계획 수립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한다.
회의에서는 지난 2.27 ~ 3.17까지 경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한 209편 명칭가운데 예비심사를 통해 선정한 10편 중 후보작 5편을 심사하였으며, 현재 전국 대표번호(ex 1577, 1588등)를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시 콜센터 대표번호 선정과 경주시 콜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검토 등을 한 후, 위촉 위원 5명에게 최양식 경주시장이 위촉장을 전달하였다.
경주시 콜센타 관계자는 운영위원회가 형식에 그치지 않고, 시민이 문의한 사항이 빠르고 투명하게, 친절하고 공평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민원 서비스 품질관리 체계 도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