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폭설대비 도로제설장비 전진배치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2-01-19
< 도로제설 취약지역에 제설자재 및 제설장비 확충 >

3.폭설대비_도로제설장비_확보.jpg

경주시 재난안전과(과장 이원태)는 폭설에 대비해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도로제설 취약지역에 제설장비 36대를 구입하여 배치하고, 지난해 12월에는 염화칼슘 82.5톤과 삽 400자루를 구입 배부해 폭설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경주시는 겨울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인 산내면 등 8개 읍면동의 도로제설 취약지역에 주민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트렉터용 제설기 26대를 구입 배치하여 행정력이 미치지 못하는 도로의 제설을 대비했다. 또, 안강읍 등 5개읍면동에는 염화칼슘(모래) 살포기 4대와 소형트럭용 제설기 6대를 구입 전진배치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염화칼슘 82.5톤을 구입하였으며 삽 200자루 및 눈삽 200자루를 읍면동에 배부한 바 있다.

트렉터용 제설기는 제설작업에 주민참여를 유도하여 타 시군의 모범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추가설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올 겨울철 이상기온과 폭설 사전 대비에 철저한 대비책을 세우는 한편 ‘내 집 앞 내 점포 앞 눈치우기’ 등 앞으로 닥칠 각종 재해대비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의 천년 세월 빛과 바람이 만들어낸 경주10대 장수식품 공동브랜드
이전글
최양식 경주시장, 2012 재경 경주향우회 신년 교례회 참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