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1-10-19
< 경주시, 지역정보화사업 통한 지역발전 박차 >

1.지역정보화_기본계획_수립_중간보고회_개최_01.jpg

경주시는 10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보화 업무관련 담당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수립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경주 지역정보화는 지역의 역량 강화, 경제 활성화, 생활과 문화 수준의 향상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2011년 6월부터 행정, 생활, 산업, 농업, 도시, 환경, 교육 등 주민생활 전반에 걸쳐 추진할 정보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지난 6월 9일 착수보고회 이후 경제와 사회 환경 및 중앙부처와 경상북도의 정보화 정책 등 외부여건과 내부여건인 시정, 지역 현황과 주민과 공무원 수요를 분석해 종합 분석을 실시한 이후, 정보화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정보화 기본계획 추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중간보고회를 마련하였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의 보고로 진행되는 이날 중간보고회에는 경주시 정보화 내·외부 환경 분석, 정보화 추진 현황과 수요분석, 공무원 및 주민 설문조사 분석에 대한 보고와 함께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 관계자들의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행정, 경제산업, 생활, 도시기반, 관광, 정보인프라의 6개 부문, 32개 과제의 부문별 목표 모델을 도출하고, 구현방안에 대한 주요 실행 내용에 대한 보고도 함께 이루어졌다.

앞으로 경주시는 정보화사업의 우선순위, 소요재원계획, 추진로드맵, 정보자원관리방안 및 법·제도 개선방안 등에 대해 연구하는 최종보고회를 갖고 2012년 12월 지역정보화 기본계획 용역을 완료할 예정이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체납액 일제 정리
이전글
방폐장 유치지역지원사업 활성화 관련 워크숍 개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