획기적인 교육투자 확대로 선진교육도시 구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8-20
< -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장, 교육장 간담회 개최 - >

교육감.jpg

경주시는 지난 17일 시장실에서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장 - 교육장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속적인 교육투자 확대로 최적의 교육환경 개선 및 지역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교육 활성화를 위해 실무자협의회를 구성하여 상시 간담회를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의견수렴과 원활한 상호 업무협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으며, 예산편성시 이를 반영하여 교육예산이 균형 있게 편성될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중학교 학력신장을 위한 보충수업비 지원, 방과후 학교 지원, 원어민교사 배치 등에 예산을 중점적으로 편성하여 우수한 인재양성 및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학생감소로 인한 폐교의 활용방안으로 오릉초등학교에서 국제화시대에 부응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경주 글로벌타운을 조성하기로 하였으며, 감포 대본초등학교는 시에서 청소년해양수련관을 건립·운영 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직접교육비 확대를 위한 학교 상·하수도 요금 감면, 농어촌 무료 스승제 운영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특히, 교육경비 보조금을 현행 전전년도 일반회계 시세수입 결산액의 3% 범위 안에서 지원되던 것을 조례개정을 통하여 시세수입의 5%로 확대 지원하기로 하였다.
앞으로 획기적이고 지속적인 교육투자 확대로 지역교육환경을 개선하여 우수한 학생을 유치하고 공교육 보완으로서 다양한 교육지원을 통해 사교육비를 절감시킴으로써 인구증가는 물론, 선진교육도시 구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생산적인 평생학습 정책개발과 지속적인 운영 지원 등으로 세계적인 역사문화도시와 더불어 『세계인과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 경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파일
다음글
돌발병해충 유입에 따른 병해충 정밀 예찰 실시
이전글
경주시, 2010을지훈련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