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경주의 여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7-29
태양과 녹음의 계절, 여름이 우리를 손짓하고 있습니다.
신라 천년의 고도 경주.
서라벌의 숲 계림이, 고색창연한 유적지가, 그리고 동해안 경주의 깨끗한 바다가 이 여름, 지금 우리를 부르고 있습니다.
여기에다 대자연 속에 현대적 각감을 갖춘 각종 휴양시설이 여름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신라천년의 향기 그윽한 세계적인 역사문화 도시, 수려한 자연경관 속에 최상의 위락시설과 레포츠 시설을 갖춘 문화관광도시 경주.

자연과 역사와 문화의 향취 속에서 만끽하는 경주관광의 즐거움, 올 여름 경주를 찾는 여러분께 드리는 준비된 선물입니다.

발길 닿는 곳마다 만나는 찬란한 신라천년의 유적지는 우리에게 문화적 자긍심을 한껏 높여줍니다.

천년을 묵묵히 그 자리에 선채로 유구한 신라역사를 말해주는 주요 사적지들은 밤이면 새로운 모습으로 신비스럽게 변신합니다.

수백 개의 경관조명 아래, 찬란하고 화려하게 빛나는 문화유산.
천년 역사가 주는 신비와 환상에 젖어보는 야간관광, 경주에서 체험하는 특별한 감동입니다.

신라 서라벌의 찬란하고 신비한 역사를 간직한 곳, 신라 왕궁의 아름다운 후원 안압지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감동과 즐거움을 만끽하는 곳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올해 계절별 테마별로 기획되어 특색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준비된 안압지 공연은 올 여름 더욱 진한 감동 경주 관광의 진수에 흠뻑 빠져들게 할 것입니다.

젊음과 낭만이 있는 경주의 여름은 바다가 있어 더욱 인상적입니다.
동해안 32km의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맑고 아름다운 쪽빛 바다, 그 푸름을 만끽할 수 있는 해수욕장들은 새단장을 하고 손님맞이 준비를 끝냈습니다.

고운 모래가 깔린 백사장, 나지막한 능선이 점점이 보이는 해안선과 이어져 마치 한 폭의 수채화를 보는 듯한 오류해수욕장, 쪽빛 바다를 배경으로 울창한 솔밭이 일품인 전촌해수욕장, 짙푸른 바다빛과는 달리 수심이 얕아 아이들을 데리고 해수욕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나정해수욕장,

문무대왕의 수중릉인 대왕암 사이로 장엄한 일출의 감동을 안을 수 있는 봉길해수욕장, 경주에서 가장 긴 백사장과 푸르게 우거진 소나무 숲, 곳곳에 군락을 이룬 바위가 한 폭의 그림같은 관성해수욕장.

여기 넓은 백사장에 갖추어진 족구장과 배구장, 대중골프장.
시원스런 물보라와 작열하는 태양 아래서 즐기는 해양레프팅과 보트, 제트스키, 재미 넘치고 신명나는 갖가지 해양체험 프로그램, 생각만 해도 가슴이 설렙니다.

넘실대는 파도, 하얗게 부서지는 물보라가 만들어 내는 피서지의 즐거움을, 동해안의 절경이 넣은 경주의 바다와 해수욕장에서 만드시기 바랍니다.
젊음과 낭만의 바다가 있는가 하면, 여름 무더위를 한꺼번에 씻어줄 시원한 산과 계곡이 있습니다.

널찍한 바위에 앉아 쏟아지는 물소리를 즐기면 짜증스런 무더위쯤은 저만치 물러나는 곳, 거기다가 회재 이언적 선생의 학문적 발자취도 더듬으며 피서와 역사공부를 같이 하는 안강 옥산서원 계곡.

갖가지 전설과 창건설화가 신비로운 신라고찰 기림사를 둘러싼 함월산 계곡, 시원하고 상쾌한 숲을 거닐면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찾는 토함산 자연휴양림, 가히 산 전체가 그대로 문화재인 노천박물관 남산, 어느 곳 하나 빠뜨리고 싶지 않은 수려하고 시원한, 그리고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산과 계곡입니다.

스포츠의 도시 경주에서 열리는 화랑대기 전국유소년 축구대회는 경주의 여름을 더욱 활기차게 만드는 축구 꿈나무 제전입니다.

7월 29일부터 8월 9일간 경주시민운동장과 축구공원 등에서 열리는 꿈나무 축구열전, 함께 격려하고 응원하며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를 열어가는 열정의 대회가 될 것입니다.
신라천년의 찬란한 역사와 문화유적지를 함께 체험하고, 각종 레저와 스포츠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게 하는 경주의 여름.

찬란한 역사와 문화의 향기가 있고, 푸른 바다와 시원스럽게 우거진 산과 계곡이 있는 곳, 대자연 속에 현대적 각감을 갖춘 각종 휴양시설이 있는 곳 경주.

짙푸른 동해바다의 낭만과 활력, 시원스런 산과 계곡에서 얻는 몸과 마음의 여유, 갖가지 이색적인 해양레포츠가 주는 신선함, 자연과 현대적 시설이 어우러진 온천 리조트에서 얻는 고품격의 웰빙문화.
신라천년의 숨결이 서린 역사와 문화의 도시 경주에서 체험 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입니다.

이 여름, 경주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잊을 수없는 추억과 감동으로 여러분의 여름을 멋지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파일
다음글
꿈나무 유소년 명품 스포츠 대제전
이전글
2010 경주의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