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5기 최양식 경주시장 취임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0-07-02
< - 새 시대 새 희망을 열어가는 크린경주 뉴 경주건설 비젼 제시 - > - 문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명품 경주를 만들겠습니다-

민선5기 경주시를 이끌어갈 최양식 경주시장 취임식이 1일 오후2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일반시민과 시장선거출마자, 기관단체장, 공무원 등
6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검소하면서도 내실있게 거행되었다..

취임식은 내빈소개에 이어 최양식 시장의 약력소개,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등 축하메세지 낭독, 시립합창단의 축가, 시민의노래제창 순으로 취임식이 거행되었다.

특히, 최양식 경주시장은 이날 취임식에 앞서 간부 공무원들과 함께 충혼탑을 방문해 헌화 및 분향하고 황성공원에서 민선5기 경주시장 취임 기념 식수를 하였으며, 이후 성동노인정을 방문해 시청 간부공무원들과 무료급식봉사에 참여 현장에서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등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의미있는 민선5기 시작을 알렸다.

최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 천년고도 경주는 새로운 미래를 위해 창조적인 오늘을 개척해 나가야 하고, 경주 미래 세대의 자원과 비전을 살려 그 위에 자립형 사립고와 특목고를 설치 교육을 위해 경주를 찾는 도시가 되도록 분명한 계획과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 시장은 클린시티 뉴 경주실현을 위해 "시민과 공무원이 함께하는 주간강좌개설, 시대변화에 부응하고 시민에게 필요한 지식정보 가치관을 공유하는 시민아카데미를 설치 운영 하겠다" 고 했다.

아울러 "시민의 삶을 살피고 걱정하는 시장이 되겠다 "며 "1600여명의 공직자들과 한마음으로 시민을 모시고 경주의 번영을 이끌어 내겠다"고 덧붙였다.

그리고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고 에너지가 넘치는 예술인의 도시가 되도록 할 것이며, 특히 장수촌을 건립 장수연구소, 장수식물재배단지, 동물들과 함께하는 자연숲과 꽃길, 야생화공원, 별자리관측, 황토체험단지 등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관광소득에 크게 기여하도록 할 것 이라고 했다.

이를 위해서는 "30만 시민 모두가 희망과 꿈을 가지고 아름다운 도시, 정신문화가 살아 숨쉬는 도시 경주를 만드는데 다 함께 손잡고 힘차게 나아가자"며 취임소감을 피력했다.
파일
다음글
제15회 여성주간 기념식 및 2010 경주시 여성 대회 개최
이전글
경주의 사계 : 경주의 겨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