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우리는 이웃사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3-01-31
< 2013 중부동 다문화가족화합한마당 개최 >

중부동_다문화1.jpg

중부동 다문화가족 지원위원회(위원장 최용윤)는 민족의 고유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1월 29일(화) 중앙시장 내 대한뷔페에서 관내 다문화가족을 초청하여 『2013 중부동 다문화가족화합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위원들의 회의수당으로 진행되었다.

박병훈 경상북도의회 의원, 이종근·서호대 경주시의회 의원, 김광하 경주새마을금고 이사장을 비롯한 다문화가족지원위원회 위원, 중부동 개발자문위원회 위원, 평생학습문화센터 관계 공무원, 다문화가족 등이 함께 어울려 서로 소통하고 다문화가족들의 한국생활적응을 돕고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지원방안을 의논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또한, 경주새마을금고에서 쌀(10kg) 22포대(50만원상당), 경주농협에서는 라면 20상자(40만원상당), 중부동 개발자문위원회에서는 경주시상품권을 각 세대에 3만원씩(60만원) 지원하였으며, 다문화가족지원위원회 총무이자 토종찰보리빵 대표 구삼모씨가 찰보리빵 20상자(30만원상당)를 준비하여 이날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이 자리를 통해 결혼이주여성은 물론 남편과 시부모, 아이들까지 모두 참석해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하면서 가족의 친밀도를 높이는 계기는 물론, 설을 맞아 다문화가족끼리 덕담을 나누며 좋은 이웃이 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박석진 중부동장은 이 행사를 마련한 다문화가족지원위원회와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이 행사가 해마다 발전을 거듭해서 다문화가족과 지역사회를 화합으로 이끄는 기폭제가 되어 주기를 기대하며, 다문화가족에 대한 사회인식 개선과 행정적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고 했다.
파일
다음글
안강읍 전통시장으로 명절 장보러 오세요
이전글
“고향에 오심을 환영합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읍면동소식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