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5000만 관광객 시대 연다… 맞춤형 유인책으로 관광객 유치 총력

작성자
홍보담당관
등록일
2024-02-26
< 입장권 인증 행사 통해 온누리 상품권 최대 2만원 지급 >

1-2. 5000만 관광객 시대 연다.jpg

- 10인 이상 단체관광 대상으로 1회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

경주시가 올해 다양한 관광 상품과 파격적인 유인책으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 잡는다.

시는 2억 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관광 가격인하 행사와 단체관광 유인책 두가지 행사를 선보인다.

관광 가격인하 행사는 유료 입장권 인증 행사로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유료 입장권 인증 행사는 경주시와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화랑마을, 토함산자연휴양림 등 3곳의 숙박시설과 동궁원, 양동마을, 동궁과월지, 금관총 등의 관광지 11곳, 총 14곳이 대상이다.

숙박시설 1곳과 관광지 2곳 이상 방문할 경우 온누리 상품권 2만원을, 관광지 4곳 이상 방문 시 온누리 상품권 1만원을 각각 동궁과월지 매표소에서 입장권 확인 후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 14곳 중 1곳 이상 방문한 입장객이 사회관계망(SNS)에 해시태그를 포함한 방문 후기를 게시할 경우 동궁과 월지, 김유신장군묘, 무열왕릉, 오릉, 포석정, 천마총, 금관총 및 신라고분정보센터 매표소에서 기념품도 지급한다.

수학여행단 및 단체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단체관광 행사도 운영한다.

국내외 10인 이상 경주 방문 단체관광객을 유치하면 1인당 1만원~1만5천원, 20명 이상 이면 1만5천원~2만원까지 혜택이 주어진다.

수학여행단 및 외국인 단체 관광객일 경우 1회 최대 지원 금액이 200만원이며, 국내 단체 관광객일 경우 1회 최대 지원 금액이 100만원이다.

다만 지역 숙박업소에서 1박 이상 숙박하고 유료관광지 2곳 이상 방문 등의 지원 조건을 충족해야 가능하며, 지원금은 체류기간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신청은 여행 종료일로부터 14일 이내 경주시청 관광컨벤션과 관광마케팅팀(양정로 241-1 기린빌딩 6층)으로 직접 방문 또는 등기 접수하면 된다.

경주 가격할인 행사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시설관리공단 누리집(알림마당/공지사항), 단체관광 지원금은 경주시청 누리집(경주소식/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김재훈 관광컨벤션과장은 “국내외 관광객 대상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해 경주 관광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적극적인 관광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경주 관광 5000만 시대 포문을 열겠다”고 말했다.
파일
다음글
경주시, 2025년 농림축산 식품분야 국비사업에 1273억원 신청
이전글
경주시, 외동산단 복합문화센터 건축 설계 제안공모 실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시정포커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