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설 명절 경기 활성화 위해‘설맞이 전통시장 행복 장보기’시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01-27
< 경주시, 19일~28일 설 명절 전통시장 행복 장보기 대대적 시행, 이달 동안 지역화폐 ‘경주페이’ 인센티브 10만원 상향 >

7. 경주시, 설 명절 경기 활성화 위해‘설맞이 전통시장 행복 장보기’시행 (1).JPG

- 주낙영 경주시장, 전통시장 설 장 직접 보면서 민생현장 행보 이어가

주낙영 경주시장은 설 명절을 앞둔 26일 성동시장을 찾아 직접 설 장을 보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응원했다.

주 시장은 건어물과 과일, 생선 등을 구입하며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 ‘경주페이’를 번갈아 사용했으며, 구입물품은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이날 뿐만 아니라 주 시장은 지난 24일에 건천시장, 25일에 중앙시장, 27일에는 안강시장 등을 방문해 주민과 소통하며 민생현장을 챙기고 있다.

경주시는 설을 앞두고 ‘설맞이 행복 장보기’를 대대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본청은 25일~27일까지, 사업소와 읍면동은 19일~28일까지 전통시장은 물론 지역 주요 상점가인 경주중심상가, 봉황중심상가, 황성상점가, 동천시장 등지에서 장보기행사를 펼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로 상인들의 고충이 어느때 보다 큰 상황 속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민들이 지역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시는 설 명절 경기 활성화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달 동안 경주페이 인센티브를 10만원으로 상향한 바 있다.
파일
이전글
경주시, 2022년 상반기 평생학습 강좌 수강생 모집
다음글
경주시, 우수자원봉사자에 공공주차장 이용요금 감면 혜택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