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성동 자생단체들, 샛길 가로수 낙엽 대청소 진행

작성자
공보관
등록일
2022-11-29
< 길가에 나뒹구는 낙엽 일제 정비 >

경주시 황성동 자생단체 회원들이 지난 24일 ‘클린빌리지 황성동’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기 전에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주시 황성동 자생단체들이 지난 24일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집결해 안전교육을 받은 후 지정된 구역에서 ‘클린빌리지 황성동’을 만들기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환경정화에는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윤영훈), 자율방재단(단장 손정우), 청년회(회장 김태호), 자율방범대(대장 김병학), 여성자율방범대(대장 이경희), 체육회(회장 임동백), 버드나무봉사회(회장 최우석), 달달복지단(위원장 류천희) 등 황성동 자생단체 회원과 행정복지센터 직원 4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계림고등학교 앞과 협성휴포레 아파트를 중심으로 공단로 일대 인도 변에 쌓여 통행을 방해하는 가로수 낙엽 대청소를 진행했다. 또한 담배꽁초 등 불법투기 된 묵은 쓰레기를 수거해 깨끗한 인도 환경을 조성했다.

최근 늦가을 맞아 인도와 공단길 가로수인 은행과 플라타너스 나무 낙엽으로 인해 도시 미관 저해와 통행불편, 하수구 막힘, 화재 발생 우려 등 문제가 있는 상황이었다.

한편 황성동 자생단체들은 정기적인 가로변 환경가꾸기 및 환경정비 등 활동을 실시하며, 매월 클린빌리지 황성동 만들기에 동참하는 등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 각종 봉사활동 등에 앞장서 지역 주민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최진열 황성동장은 “낙엽과의 전쟁을 치러주신 각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며 내 집 앞, 내 가게 앞 쓸기 운동을 확대해 깨끗한 거리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파일
다음글
감포읍발전협의회 정인철 사무국장, 경주감포항 가자미 대축제 당첨 경품 ‘냉장고’ 기부
이전글
황오동행정복지센터, ‘깨끗한 성동시장 만들기 캠페인’ 펼쳐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경주시청이 창작한 최신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